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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DI, 커넥트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EDI 알아보기 2023. 10. 24. 09:33

     

     

    세계 곳곳의 기업들은 중요한 B2B 데이터 교환을 위해 여전히 EDI를 의존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비즈니스 환경의 모든 구성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함에 있어서 가장 표준화된 방법이 EDI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의 비즈니스 파트너, 고객, 공급업체, 판매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몇 년 동안은 EDI의 종말이 예측되어 왔지만 현재는 전통적인 EDI 메커니즘이 변경되며 의존도는 더 높아졌습니다. 종말이 예고되었던 표준이 다시 활성화되었다면 그 이유는 뭘까요? 그 이유는 기업이 민첩성과 IT 유연성을 향상시키려고 할 때 클라우드 기반의 EDI 플랫폼을 선호하는 방법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전통적인 온프레미스 EDI는 일반적으로 표준화 기구에서 정의한 전자 데이터 형식 유형의 교환을 의미합니다.

    온보딩 및 데이터 변환 프로세스에서부터 API까지 오늘날의 디지털 상거래 시대에 비즈니스 생태계가 얼마나 다양한지 셀수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전통적인 EDI 방법은 최근까지는 잘 작동해 왔고 기업들에게 검증된 솔루션이었지만 EDI와 비 EDI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수행함에 있어서 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더 현대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비즈니스 환경이 너무나 다양해졌기 때문입니다.

     

     

    기업들은 시스템, 응용 프로그램 및 기타 데이터 자원 간의 연결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토콜부터 파트너 및 고객 데이터 요구 사항이 많기 때문에 현대적인 클라우드 기반 EDI 솔루션은 전통적인 EDI 시스템보다 훨씬 더 획기적인 형태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은 하이브리드 통합 플랫폼의 일부로 적용된 클라우드 기반의 EDI 서비스에서 기업이 어떻게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기업들은 어떻게 클라우드 EDI로 이동하게 되었나?

     

     

    전통적인 EDI 솔루션들은 제한적이고 유연하지 않아서 많은 기관들이 대신 클라우드 EDI 형태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EDI 소프트웨어는 펜더믹 이후의 IT 비즈니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기술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의 조합을 제공하기에 선택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은 적습니다.

     

    데이터 변환 능력부터 간소화된 자동화까지, 클라우드 EDI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배포하고 관리하지 않고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통합 과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기업을 지원합니다.

     

    특히 커넥트 서비스와 같은 중앙 집중형 클라우드 통합 플랫폼은 EDI 변환기를 활용하여 EDI뿐만 아니라 XML을 비롯한 대부분의 다른 데이터 형식을 수용하고 변환한 다음, 해당 데이터를 내부 또는 외부 시스템 및 응용 프로그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기업이 환경 내에서 레거시 온프레미스 프로세스, 시스템 및 응용 프로그램을 클라우드 응용 프로그램에 연결해야 할 때 클라우드 EDI는 더 큰 탄력성과 비즈니스 민첩성을 보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EDI 제공 업체들이 클라우드 IT 전략을 채택함에 따라 기업이 현대 고객의 요구를 따라가기 위해 성공적인 EDI를 수행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기업이 EDI 기술로부터 직면하는 가장 일반적인 도전 과제 중 일부이며, 왜 클라우드 기반 EDI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강력히 고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기존의 EDI 서비스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과제들

     

    1. 증가하는 비용

    과거의 EDI 서비스는 확실히 비용이 많이 드는 투자입니다. 거기에다 EDI 솔루션을 유지하면 비용이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EDI를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소유하면 이를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재정 및 인력 자원도 필요합니다. 또한 무엇인가 잘못되면 유지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도 빨리 누적됩니다.

     

     

    2. 확장성

    EDI는 표준화된 데이터 형식이지만 디지털 생태계의 구성원마다 자체 EDI 거래 세트가 있어야 합니다. 산업에서 산업으로, 심지어 표준화된 EDI 요구 사항도 다를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거래 파트너 사이에서 큰 문제가 됩니다. 일회용이나 다름없는 구식 EDI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데이터 요구 사항을 지원할 수 없을 것입니다.

     

     

    3. 자동화 부족

    현대 EDI 클라우드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른 비즈니스 시스템 및 응용 프로그램과 통합하여 EDI 주문 처리 또는 주문부터 현금화 및 구매부터 지불까지와 같은 일반적인 비즈니스 주기를 자동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EDI 매핑 솔루션은 일반적으로 꽤 제한적이며 엔드 투 엔드 처리를 위해 EDI를 ERP나 CRM과 자연스럽게 통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회사들은 EDI와 관련된 문제에 인력과 수동 리소스를 투입하여 대응하려고 하지만 해당 프로세스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효율적이지 않으며 확장 가능하지 않습니다.

     

     

    4. 복잡성

    모든 거래 파트너의 요구 사항이 대기열에 있기 때문에 B2B 및 EDI 통합은 빠르게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낡은 EDI 도구는 필요한 변경 사항, EDI 구현 문제 및 오류에 대응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오류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올바른 기술 없이 거래를 EDI 호환으로 렌더링하기 위해 각 세그먼트를 유효성 검사하는 것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EDI

     

     

    오늘날의 초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현대적인 EDI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세계 최대의 가정용품 업체 중 하나인 헨켈코리아의 경우, EDI를 현대화하고 클라우드에서 웹 기반 EDI 소프트웨어를 채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헨켈코리아는 국내시장 이외에 APAC 및 기타 시장으로 확장해야 했지만, 신뢰할 수 있는 충족과 배포를 보장하기 위해 파트너들에 의한 제품 및 카탈로그와의 상호 작용이 원활해야 했습니다.

     

     

    헨켈코리아는 현재 커넥트 서비스를 활용하여 디지털 생태계의 요구 사항에 대응하고 모든 EDI 데이터를 이동하고 변환할 수 있으며,

    거래 파트너에서 고객까지 모든 영역을 지원합니다.

     

    기업간 거래 환경을 단일 중앙화된 EDI 클라우드로 이주하여 매년 수백만 거래를 대상으로 한 옴니채널 수익 모델을 지원합니다.

    커넥트서비스의 클라우드 EDI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가 디지털 생태계와 따라잡기 위해 처리해야 하는 다양한 거래를 소화하는 서비스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EDI 또는 EDI 통합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오늘날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EDI 솔루션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업무 시간을 핵심 비즈니스 프로젝트에 다시 집중시키고 EDI의 귀찮은 작업을 전문가에게 맡겨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EDI 서비스인 커넥트서비스는 생태계와 내부 시스템 간의 엔드 투 엔드 데이터 흐름을 연결, 통합 및 분석하여 귀사의 EDI를 최신 시스템으로 교체해 드립니다.

     

     

     

    커넥트서비스의 클라우드 기반 EDI를 통해 약속할 수 있는 혁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DI 파트너 온보딩 가속화
    2. 새로운 통합 요구 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
    3. 변화하는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확장
    4. 더 많은 수익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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