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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조 기업 C사의 원활한 글로벌 마켓 운영을 위한 커넥트 서비스 EDI 도입 사례
    Case study/제조 2024. 5. 22. 10:25

    오늘 소개해드릴 커넥트 서비스의 케이스 스터디는 제조 기업의 구축 사례입니다.

     


     

    대기업이 EDI를 사용하는 이유

     

     

    이번에 커넥트 서비스를 찾아온 제조 기업 C사는 대기업으로 렌탈 서비스 및 가전제품 제조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침대, 안마의자, 소파, 화장품 등 아주 다양한 물품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 일본 등 여러 해외 시장에 진출해 있는 대기업으로 이미 친숙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큰 회사에서 어쩌다 EDI를 찾게 되었을까요?

    바로 주문량 증가로 인해, 기존 업무의 한계를 느끼게 되면서 EDI를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점점 늘어나는 주문건을 수작업으로 감당하기에 어렵습니다.

     

    제조 기업 C사는 아마존(AMAZON), 월마트(WALMART), 자사몰 등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켓에서도 제품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물품의 종류도 다양한데, 수많은 유통사 포털 시스템을 사용하다 보니 수작업으로 주문을 확인하기에 점점 감당하기 힘들어졌습니다.

    해외 시장에 진출한 초반과 다르게 점점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직접 주문을 확인하는 것만 해도 업무량이 많았습니다.

    유통사 포털 시스템에서 직접 주문을 확인하고, C사의 영업 시스템에 주문 정보를 수기로 입력해야 했습니다.

    이 때 수작업으로 인한 배송 오류 및 지연 발생이 빈번해졌습니다.

    아마존 같은 해외 마켓의 경우, 입고 규정에 맞게 입고를 하지 않을 경우 페널티를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문 배송 작업은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되서는 안됩니다.

    페널티로 인한 회사의 손해도 있지만, 고객과의 신뢰도도 무너지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주문 업무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EDI를 알고나서, 주문 처리가 쉬워졌어요!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이 필요하다 느낀 제조 기업인 C사는 EDI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EDI를 통하여 기존 주문 처리를 좀 더 간편하게 하고 업무 정확도가 오른다는 점을 주목했다고 합니다.

    기존 방식은 현업이 각 유통사 사이트에서 주문을 확인하고, 주문내역을 다운로드 해서, 주문을 자사 양식에 맞는 파일로 수정하여, ERP에 업로드하는 수작업이 많이 필요한 방식이었습니다.

    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EDI를 구축하면서, C사는 각 유통사들로부터 유통사별 SPEC의 EDI를 수신받아 커넥트 서비스에서 표준 EDI로 데이터를 자동 변환하게 됩니다.

    이를 다시 국제 표준 EDI로 전송하여, C사의 ERP에서 데이터 처리를 하게 됩니다.

    커넥트 서비스를 통하여, EDI 구축을 하게된 C사는 여러가지 장점을 얻게 되었습니다.

    1. 인력 비용 절감 및 업무 소요 시간 절감

    기존 다양한 유통사 포털 시스템에서 주문 확인 작업을 EDI를 통해, 영업 시스템이 자동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늘어나는 주문량에 인원을 더 충원해야 하나 고민도 했었으나, EDI를 도입하면서 인력을 충원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기존 인원이 하던 업무를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면서, 인력 비용은 절감하고 업무 소요 시간은 줄게 되는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2. 업무 정확도 상승

    기존 주문 처리 지연으로 인해, 컴플레인이 있었던 C사는 EDI를 도입하면서 컴플레인이 사라졌습니다.

    EDI를 통해 문서가 교환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했고, 수작업으로 인한 오타도 없기 때문에 업무의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업무의 효율성 및 정확도 향상을 통해 C사는 글로벌 마켓의 상위 서플라이어가 되었습니다.

    EDI 전환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보세요!

     

    커넥트 서비스를 통한 EDI 도입이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말하는 C사는 더 이상 업무에서 EDI가 없는 프로세스는 생각할 수 없다고 합니다.

    기존 업무를 EDI를 통하게 되면 업무 프로세스가 확연히 개선되고, 휴먼 에러 방지 및 운영의 효율화가 높아집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고객이 원하는 곳 어디든 연결해드리는 커넥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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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의 영업 상황에 맞게 사용 가능하고, 대응해드리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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