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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국적 제조 기업 M사의 커넥트 서비스 구축 사례
    Case study/제조 2024. 5. 7. 16:27

    오늘 소개해드릴 커넥트 서비스의 케이스 스터디는 다국적 제조 기업의 구축 사례입니다.


     

     

    어떤 기업이 EDI를 하려고 하나요?

    이번에 커넥트 서비스 구축을 위해, 찾아온 고객은 전 세계 어디서나 이 회사 물건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생산하기로 유명한 다국적 제조기업 M사입니다.

    전 세계의 지사까지 모두 합쳐서 직원은 약 8만 명, 생산 품목은 종류가 55,000가지 이상으로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생산품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이렇게 여러 종류의 생산품을 제조하는 회사이므로, 그만큼 다양한 유통사와 일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수많은 분야의 산업에 납품을 진행합니다.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EDI 도입이 필요해서 찾게 되었습니다.

     

    워낙 많은 제품을 갖고 있다보니, 주문을 확인하고 납품해야할 물량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먼저 유통사별 포털에서 주문을 확인하여, 납품을 진행해야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물량으로 인해 주문 확인이 지연되면서, 납기도 지연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되었습니다.

    또한 수많은 주문으로 인해, ERP에 주문건을 입력하던 도중 오타가 생겨 납품 오류가 발생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납기 지연과 납품 오류는 고객사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업무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일 필요성이 커졌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 해결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M사에서 EDI 도입을 결정하게 됩니다.

    EDI 도입 후, 개선된 업무 프로세스

     

    EDI를 도입하면서, 유통사별 포털에서 주문을 확인하고 직접 ERP에 수기로 입력하던 업무가 줄어들었습니다.

    사실 다양한 유통사별 포털에서 주문을 확인하고, 납품을 맞추기 위해선 여러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EDI 도입을 통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영업 주문을 M사의 ERP 시스템으로 전송하면서 수작업이 대폭 감소하면서, 기존에 느려졌던 업무의 속도를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업무 생산성 뿐만 아니라, 기존에 발생했던 오타나 오입력이 줄어들면서, 납품 오류도 발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문 확인 지연이 사라지니, 납품 적기성까지 향상되어 전체적인 업무 사이클 속도가 오르게 됩니다.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EDI 도입은 커넥트 서비스와 함께

     

    다국적 제조기업 M사의 사례를 통해, EDI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EDI 도입은 비즈니스 문제 발생을 줄여주고, 파트너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EDI를 통해 데이터를 내부 ERP에 연결함으로써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람이 수기로 입력하는 견적서, 발주서, 구매서, 운송장, 청구서 등과 같은 단계를 시스템을 통해 처리하기 때문에, 데이터 오류를 줄이고 정확도가 향상됩니다.

    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EDI를 도입하면 HW/SW 설치 등이 필요 없고, 추가 인건비와 유지보수 비용 또한 커넥트 서비스에 맡기면 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습니다.

    필요한 기간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어, 영업적 상황에 따라 신규 연결/종료 등의 변화를 주기 쉽습니다.

    고객 상황에 맞는 IT 인프라와 인력 풀 활용을 통해 전문가에게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과 뛰어난 기술의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기술 대응도 가능하니,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탁월합니다.

     

     

    EDI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인 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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