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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 시장의 EDI 수요 증가
    EDI 알아보기 2022. 10. 6. 09:55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EDI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시장의 전자 데이터 교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fighting hawks magazine에 Electronic Data Interchange (EDI) in Automotive Market 보고서가 올라왔습니다.

     

    Electronic Data Interchange (EDI) in Automotive Market - increasing demand with Industry Professionals: Toyota, Edicom, SPS Com

    The Electronic Data Interchange (EDI) in Automotive global market is thoroughly researched in this report, noting important aspects like market competition, global and regional growth, market segmentation and market structure. The report...

    fightinghawksmagazine.com

     

    해당 보고서에 대한 일종의 광고글이지만, 해당 연구의 주요 결과로 자동차 시장에서의 전 세계 EDI의 현재와 미래의 수요증가를 예측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보고서는 연구 범위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EDI를 적용해서 판매되는 주요 제품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언급됩니다.

    현재 자동차 산업의 여러 부품 회사들이 EDI를 통해 업무를 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기업의 EDI 도입 장점

     

    자동차 기업들은 한 제조사가 완제품을 생산하여, 수요자에게 공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완성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원자재 및 부자재 등 여러 기업간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1차, 2차, 3차 등의 부품 공급업체들에 의해 하위 부품이 공급되어, 최종 제품이 완성되는 자동차 산업의 기업들은 자사 중심의 EDI를 운영하여 생산계획 정보를 부품 회사에 제공하는 업무 방식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납품, 검수결과, 수급 정보를 상호 교환하기 있어서 일반 문서로 주고 받는 것에는 한계가 있고, 휴먼 에러와 같은 실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1차, 2차, 3차의 부품 공급업체들 또한 EDI 적용이 필요합니다.

    EDI를 적용하면, 자동차 부품업체를 대상으로 생산에 필요한 자재 수급에서 리드 타임(Lead Time)이나 주문시점, 재고 수준을 파악하기 더 수월하여 불필요한 재고를 많이 보유하거나 유통 과정에서의 로스(loss)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 기업에 납품하는 부품 공급업체들은 제조 업체와 동기화 생산이 필요합니다.

    기업의 주문이 들어가면, 업체들은 납품에 맞춰서 필요한 발주를 넣고, 자재를 준비하여 기업의 주문에 맞게 생산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런 동기화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정확한 데이터가 오고 가야합니다.

    수기 방식보다는 전자문서교환이 훨씬 유리합니다.

    따라서 자재조달을 위한 발주, 납품 업무에 대해 EDI를 적용하면, 자재 수급을 위한 수주 및 납품정보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EDI를 도입하면 기존 업무들의 처리가 빨라지고, 오류 없는 데이터 이동으로 정확성을 향상시킵니다.

     

    비즈니스 향상을 위해 필요한 EDI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현재처럼 사람이 직접 입력하는 업무 방식은 더 이상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문서와 업무의 효율성을 생각하면, 자동차 부품 기업간(B2B) 프로세스 및 데이터의 표준화가 필요합니다.

    실질적인 거래 데이터의 처리 및 검증을 생각한다면, EDI를 통해 새로운 프로세스 혁신이 필요합니다.

    EMAIL로 발주를 확인하고, 송장정보를 받아 직접 ERP에 수기로 입력하는 것은 오래된 방식이므로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가 사업 확장의 도움을 줍니다.

    수기로 하는 업무가 아닌 EDI를 통한 자동 송수신은 업무에서 관리가 어려웠던 리드 타임이나 악성 재고의 걱정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EDI를 통해 부품 공급업체는 손쉽게 다른 회사와 연결되고, 업무 능률을 올려 기업간 경쟁력을 확보하게 됩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 진출에 있어서, EDI의 도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빠른 EDI의 도입이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을 드립니다.

    커넥트 서비스는 현재 여러 회사와 연결할 수 있는 생태계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손쉽게 원하는 회사와 연결하고, 더욱 편리하게 프로세스 개선을 진행하여 여러분의 사업 가치를 올려드립니다.

     

     

    어렵게 생각되는 EDI 도입, 커넥트 서비스로 쉽게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맞게, 커넥트 서비스는 다양한 국가의 표준을 지원합니다.

    EDIFACT, ANSI X12, VDA.

    이런 단어들이 모두 낯설게 느껴지시겠지만 어려워하시지 말고 커넥트 서비스에 문의주시면 EDI 표준에 맞게 커넥트 서비스가 도와드립니다.

    또한 파트너사의 환경에 맞게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때문에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AS2, SFTP, FTP, FTPS, SOAP, HTTPS 등 어떤 환경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기간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셔도 되기 때문에, 영업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도록 신규 연결/종료에 부담이 없습니다.

    언제든지 유연하게 IT 인프라와 인력 활용이 가능합니다.

    낯설게 느껴지실 EDI 도입, 커넥트 서비스의 최고의 전문가를 통해 맘편히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과 기술에 대한 경험을 가진 커넥트 서비스와 함께 신속한 기술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핵심 역량을 더 키우실 수 있도록, EDI 영역은 커넥트 서비스가 맞춰 드립니다.

    EDI 도입 후,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운영 효율화 및 업무 정확성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느껴보세요.

     

     


    [참고 자료]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 Using XML/EDI in Automibile Industry -The Journal of Society for

    Abstract SCM is one of the important key issues in Internet-based business environment. Most of companies related to B2B electronic commerce are making their efforts to innovate their existing business process into new integrated supply chain process. SCM

    koreascienc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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