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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존에 구축한 EDI 솔루션이 유지보수가 어려운가요?
    EDI 알아보기 2023. 6. 23. 10:05

     

    4차 산업으로의 전환 기조에 맞물려 대부분의 기업들은 최신 기술과 솔루션의 업데이트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가치로 꼽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까지도 EDI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들이 개발사의 미진한 업데이트로 인해 업무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여러가지 대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EDI는 기업 간 전자적인 데이터 교환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한 핵심 도구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일부 솔루션 또는 서비스 제공 업체는 업데이트 및 버전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물론 소홀히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기업들은 최신 기능과 보안 패치가 제공되지 않아 업무에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업데이트의 지연으로 인해 업무적 손실이 발생하고 있지만 EDI 구축은 초기비용이 막대하기 때문에 함부로 해답을 찾지 못하고 계신다면, SaaS 기반의 EDI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구형 EDI 솔루션 때문에 업무속도가 느립니다.

     

     

     

    구형 EDI 서비스들의 고질병, 느린 업데이트와 유지보수

     

    EDI는 1970년대에 개발되었으며 4~5년 전만 해도 On-Premise 기반의 EDI를 구축해서 이용하는 기업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구축된 서비스는 최신 업데이트가 계속 느려지는 성향이 많으며, EDI는 문서 표준의 호환성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문서의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문서 교환 업무의 전반적인 작업들이 마비되는 수준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대략적으로 5가지로 압축됩니다.

     

     

    구형 EDI 서비스들의 단점

     

     

    1. 제공 업체의 지원 부족

    솔루션 제공 업체가 충분한 기술 지원이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업체의 인력 부족, 관심 부족, 재정 부족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자동화 업무 프로세스를 채택하여 작업 속도가 예전보다 비교도 안되게 신속해진 업계의 환경도 작용합니다.

    2. 업데이트 및 버전 관리의 어려움

    솔루션의 버전 관리와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것은 중요한 작업입니다.

    하지만 일부 솔루션은 업데이트 및 버전 관리 과정이 복잡하거나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지보수가 소홀히 되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커스터마이징과 통합의 복잡성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이나 솔루션의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솔루션의 유지보수가 어려울 수 있으며,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솔루션 개발 업체과 재계약을 하거나 새로운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잘못된 구현 또는 구성

    솔루션을 처음에 잘못된 방식으로 구현하거나 구성하는 경우 유지보수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구현은 나중에 수정하기 어렵거나 추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극히 구축 초기단계이므로 최적의 상태를 찾아나가는 과정으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4.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의 부재

    일부 솔루션 제공 업체는 아예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업데이트를 개발단계에서 삭감한 형태의 솔루션이 그러합니다.

    이로 인해 솔루션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적절한 패치나 업데이트가 없어 유지보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SaaS 방식의 커넥트 서비스는 최적의 환경과 비용을 제시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기업들이 SaaS 기반의 솔루션이나 IT 서비스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EDI 커넥트 서비스 역시 SaaS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비용 / 성능 / 서비스의 품질까지 획기적으로 상승시켰으며 특히 비용 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입니다.

    이미 물류 기반의 많은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는 서비스이므로 EDI 기반의 업무를 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체크해보셔야 할 서비스입니다.

     

     

    커넥트 서비스로 전환해야 하는 이유

     

    1. 빠른 구현과 쉬운 사용성

    커넥트 서비스는 SaaS 기반으로 제공되며, 기업들은 별도의 서버나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통해 구현 속도가 빨라지고, 시스템 설정과 사용이 간편해집니다.

    이는 오피스 업무(엑셀 및 기타 솔루션)와 연동하여 업무 자동화의 단초를 쌓을 수 있으며, 컨설팅 뿐만 아니라 초기 세팅 및 매핑을 지원해 드립니다.

    2. 확장성과 유연성

    커넥트 서비스는 필요에 따라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성장하거나 비즈니스 요구가 변할 때, 추가 리소스나 기능을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년간 쌓아온 EDI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며 얻어진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전환되었고 국제표준은 물론, 다양한 업계와 국내 대기업 파트너들과의 연동을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어 기업들의 협업 환경을 개선합니다.

    3. 비용 절감

    SaaS 모델은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비용이나 하드웨어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인프라 관리 및 유지보수 비용도 감소합니다.

    또한 유지보수 및 업데이트에 대한 부담도 커넥트서비스에서 대부분을 처리하므로 추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월간 구독료만 내고도, 최저의 비용으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4. 신속한 업데이트와 지원

    커넥트 서비스는 CI / CD 를 프로세스화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최신 기술과 기능을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보안 패치와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루어져 보안과 안정성이 유지됩니다.

    또한, 제공 업체의 기술 지원팀이 문제 해결과 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하여 업무 지연을 최소화합니다.

    5.표준화된 프로세스와 규정 준수

    커넥트 서비스는 국제 표준은 물론, 국내 표준에 대해서도 범용성을 지닌 EDI 프로세스를 제공하므로, 데이터 교환과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상호 운용성이 향상됩니다.

    또한 국제적인 규정과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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