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DI의 필요성과 커넥트 서비스
    EDI 알아보기 2023. 6. 9. 10:31

     

    1975년 EDI가 도입된 이후로, 대기업을 중심으로 시작했던 EDI가 이제는 중소기업에서도 구축하여 많은 업무들이 EDI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SaaS 및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의 출현과 여러가지 사회적 변화로 인해 비대면 문서처리에 요구를 증가하면서 EDI 업계에 또 다른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포춘비즈니스 인사이트가 내놓은 EDI 소프트웨어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EDI 서비스는 2020~2027년까지 연평균 10.7%로 증가하고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EDI 서비스가 관련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전체 시장 점유율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 보았습니다.

    오늘은 EDI의 필요성과 SaaS 기반의 커넥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이문서에서 EDI로

     

    EDI(전자 데이터 교환)는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기업 간에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는 데 사용되는 EDI 시스템은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특히 물류 사업에서의 EDI 사용은 필수인 경우가 많습니다.

     

    종이 문서에서 EDI로 전환되며 EDI가 가져온 장점들에 아래와 같습니다.

    1. 업무자동화

    EDI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전통적으로 많은 비즈니스 문서는 종이 형식으로 교환되어 왔으며, 이로 인해 처리 및 검토 시간이 길어지고 인력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EDI가 발전하면서 문서를 자동으로 생성, 전송 및 처리할 수 있으므로 작업 속도와 정확성이 향상됩니다.

    이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인력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2. 입력오류 최소화

    EDI는 오류와 불일치를 줄여줍니다.

    수동으로 데이터를 입력하고 확인하는 작업에서는 인간의 실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EDI 시스템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전송되므로 입력 오류가 최소화됩니다.

    또한 데이터 일치성을 유지하기 위해 검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잘못된 데이터로 인한 오작동과 재작업을 방지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3. 서비스품질 향상

    EDI의 발전으로 인해 고객과의 관계가 강화되었습니다.

    고객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능력은 신뢰를 구축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EDI를 통해 주문, 인보이스, 출하 공지 등을 자동으로 처리하면 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협력 강화

    EDI는 비즈니스 협업을 강화시킵니다.

    다양한 파트너와의 연결성을 제공하여 공급망 통합과 협업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EDI를 사용하면 서로 다른 시스템과 형식을 가진 기업 간에도 원활한 데이터 교환이 가능해집니다.

    이는 업무 협업을 간소화하고 협력 관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EDI 서비스가 가져오는 장점

     

     

    1. 비용 절감

    EDI를 통해 종이 기반의 문서 처리 및 우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인쇄, 우편료, 저장 공간 및 문서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었는데 클라우드 기반의 커넥트 서비스는 해당 작업에 필요한 인력의 소모를 줄여주므로 궁극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2. 작업 효율성 향상

    클라우드 기반의 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EDI 문서를 자동으로 생성, 전송 및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동 처리 작업을 제거하고 인력을 절감하여 작업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더 이상 문서를 인쇄하고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문서를 주고받을 필요가 없을뿐만 아니라 작업 시간이 단축되고 오류 가능성이 현격하게 줄어듭니다.

    3. 파트너와의 간편한 연결성

    클라우드 및 SaaS기반의 서비스 장점은 간편함입니다.

    커넥트 서비스를 활용한 EDI 관련 기능들은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연결성을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시스템과 형식을 가진 파트너 간에도 데이터 교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이는 공급망 통합과 협업을 간소화하고 협력 관계를 강화합니다.

     

     

     


    커넥트서비스는 EDI 관련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며 신속한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에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비용을 절감한다는 점에서 EDI 업무가 필요한 기업이라면 꼭 검토가 필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CONNECT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