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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발주 업무를 자동화해 봅시다
    EDI 알아보기 2023. 6. 16. 15:22

     

    이메일은 일반적으로 많은 기업에서 수발주 업무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흔한 방법입니다.

    요즘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기도 하고 오래전부터 사용해왔던 네이트온으로 거래처와 업무 내용을 송수신하거나 수발주 업무를 하는 기업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물론 디테일하게 체크해야 할 업무가 있다면 당연히 미팅이나 메신저를 통해 조율해야 하지만 EDI로 전환하면 수발주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많은 업무들을 자동화하는 기준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메일로 수발주를 하는 기업이 EDI로 전환하는 과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거래처에서 EDI로 해달라고 합니다.

     

     

    현재 커넥트 서비스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여러 기업에서 사용 중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전자문서와는 관련이 없을 것 같은 제조업 분야에서도 여러 기업의 담당자님들이 문의를 주셨고 성공적으로 시스템이 전환되었습니다.

    보통은 국내 기업끼리는 이메일이나 메신저로 수발주를 해도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대기업에서 쓰는 문서 양식이 있다면, 그 양식에 맞춰서 공급처가 반복작업을 하면 되는데 작업의 양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진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팬더믹 이후로 인력이 줄거나 그대로인 반면, 물류의 흐름은 과도할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EDI로 전환하며 커넥트 서비스에 대한 요청을 하고 계십니다.

    업무를 자동화하는 것은 4차 산업의 기본이며 반복적인 수발주 업무는 자동화하여 더욱 생산적인 업무에 인력을 투입한다면 기업의 성장에 있어서 더욱 발전적인 특이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나?

     

    EDI 커넥트 서비스로 전환하면 비즈니스 업무의 일정 부분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모든 업무를 완전히 자동화하는 것은 아닙니다.

    커넥트 서비스는 비즈니스 파트너 간의 데이터 교환을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커넥트 서비스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엑셀로 모든 재고 관리와 주문 처리를 하고 있는데 이를 웹이나 비즈니스 파트너와는 연동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같은 내용의 업무를 두번 세번 할수 있지만 커넥트 서비스로 중복 업무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1. 주문 처리

    커넥트 서비스를 사용하면 주문서의 생성, 전송 및 처리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주문 데이터를 EDI 문서 형식에 맞게 변환하고 거래처에 전송하여 자동으로 처리되도록 할 수 있으며 전세계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표준 문서를 취급할 수 있습니다.

    2. 송장 처리

    제품의 출하와 관련된 송장 데이터를 EDI로 전송하여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재고 관리 및 출하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청구 및 지불 처리

    EDI를 사용하여 청구서와 지불 관련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구 및 지불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재고 관리

    EDI를 사용하여 재고 관리 데이터를 비즈니스 파트너와 자동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재고 수준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재고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매핑부터 세부적인 인터페이스, 극도로 저렴한 비용까지

     

     

    기존 EDI 구축의 비용 문제는 중소기업들이 EDI를 도입하기 어렵게 만드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도입 비용, 기술적 제약, 거래처 요구 사항, 그리고 업무 복잡성은 소규모 기업들이 EDI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비용 평가와 전략적인 계획 수립이 필요했지만, 커넥트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들을 완벽하게 타파한 SaaS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중소기업은 물론이며 영세 기업도 충분히 전환할 수 있는 수준의 비용으로 설계 되어 있습니다.

    1. 도입 비용

    기존의 EDI 전환은 소규모 기업들에게 도입 비용 부담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EDI 솔루션 도입, 표준 준수를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연결 설정 및 교육 등에 많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은 소규모 기업들에게 큰 부담이 될 수 있어 EDI 전환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러나 커넥트 서비스는 SaaS 기반의 서비스이므로 구독료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합니다.

    2. 기술적 제약

    소규모 기업들은 IT 인프라나 기술적 리소스의 한계로 인해 EDI 전환이 어려웠습니다.

    EDI와 연관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능력과 지식이 부족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외부 업체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는 추가 비용과 복잡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커넥트 서비스는 컴퓨터를 다룰 수 있다면 어떤 기업이나 사용할 수 있으며 초기 설치 시 매핑까지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기술적인 제약은 획기적으로 줄어듭니다.

    3. 거래처의 요구 사항

    보통 소규모 기업들이 EDI로 전환하는 이유는 일부 대형 거래처들은 EDI를 사용하여 데이터 교환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EDI 전환은 거래처와의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경우에도 소규모 기업들에게는 추가적인 비용과 기술적 요구 사항을 강제되어 부담이 될 수 있으나 커넥트서비스는 이러한 부분들을 인지하여, 더 쉽게 거래처의 요구사항을 맞춰드립니다.

     

    ​수발주 업무를 자동화해 보세요

     

     

    자동화된 수발주 업무를 통해 데이터의 일관성과 정확성을 유지하고 소통과 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 담당자의 여러가지 반복 업무를 줄여줍니다.

    이렇게 EDI 커넥트 서비스는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인력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하며 고객사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수발주 업무는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메일이나 메신저로 업무를 하는 것보다 자동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과 기술적인 노력을 투자함으로써 경제적인 이점이 더욱 큽니다.

    지속적인 업무 자동화에 노력한다면, 자동화된 성장이 동반할 수 있다는 논리를 되새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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