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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aS 기반 EDI 커넥트서비스 도입절차는?
    EDI 알아보기 2023. 12. 12. 12:00

     

    오늘은 커넥트서비스와 관련하여 EDI 도입절차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SaaS 기반 EDI 커넥트서비스의 도입 과정을 단계별로 살펴보겠습니다. 고객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교환의 신속성과 정확성의 확보는 현대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간단히 살펴볼 도입 절차로는 어떤 단계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DI 커넥트 서비스 도입 과정

     

    SaaS 기반의 EDI 커넥트 서비스의 도입 과정은 크게 6단계로 나뉘어집니다.

    매핑에 대한 부분들이 까다롭게 여겨지지만 서비스 도입에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들을 직접 설치해드리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드리므로 설치 전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면 일사천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EDI 도입 전 업무테이블 설계 및 매핑정의

    고객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업무테이블을 설계하고 EDI 매핑을 정의해야 합니다.

     

     

    초기 업무 테이블 설계는 원활한 데이터 교환을 위한 기반이 되기 때문에 업무프로세스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중요 데이터와 필수 요소를 명확하게 식별하여 효율적인 매핑을 진행해 드립니다. 초기 매핑은 무상 서비스이므로 세밀한 준비를 할수록 효과적입니다.

     

     

     

     

    인스피언 Agent 설치

    인스피언 Agent를 시스템에 설치하여 고객사의 내부 시스템과 EDI 서비스 간의 원활한 연동을 진행시킵니다.

    Agent를 설치 전에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하고, 안정적인 연결을 위한 보안 설정을 철저히 검토합니다.

     

     

     

     

     

     

    거래처의 EDI 매핑 정의

    EDI를 사용하는 파트너사의 EDI 표준을 설정하고 업무프로세스를 이해한 다음 그에 따른 EDI 매핑을 정의합니다.

    가장 까다롭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표준 EDI 규약을 준수하며, 파트너 간의 데이터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파트너와 커넥션 테스트

    거래처 시스템과의 실제 연결을 시뮬레이션하여 커넥션의 안정성을 테스트합니다.

    테스트 중 발생하는 이슈에 대한 문제 해결 및 조치를 사전에 계획하고, 각 이슈에 대한 대응 전략을 마련합니다.

    SaaS EDI인 커넥트 서비스는 국내외에서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EDI 표준을 지원하지만

    업무자동화, 거래처의 특별한 요청사항에 대한 항목들을 점검해야 합니다.

     

     

     

     

     

    파트너와 EDI 오픈을 위한 온라인 미팅

    파트너와 온라인 미팅을 통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양측의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합니다.

    소통을 강화하고, 거래처와의 협업을 위해 원활한 미팅을 진행합니다.

     

     

     

    EDI 문서(예시.850) 테스트 후 오픈

    EDI 문서(주문서, 850)를 테스트하고, 양측이 문제없이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을 때 EDI 오픈을 진행합니다.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조치를 실시하며, 안전하게 EDI 오픈을 완료하며 EDI 도입절차를 완료합니다.

     

     

     

    #체크포인트

     

    EDI문서(예시.850)이란?

     

    850은 EDI에서 사용되는 표준 문서 포맷 중 하나입니다.

    Order를 나타내며, 비즈니스 간에 제품 또는 서비스를 주문할때 아래와 같은 정보를 포함합니다.

     

    1. 주문 정보: 주문 번호, 날짜, 주문자 정보 등 주문과 관련된 기본 정보를 포함합니다.

    2. 상품 정보: 주문되는 제품의 상세 정보와 수량, 가격, 설명 등을 기입합니다.

    3. 배송 정보: 제품을 배송할 위치, 납품일 및 요구 사항과 같은 정보가 포합됩니다.

    4. 결제 정보: 결제 방법, 조건 등 주문의 결제에 관련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출처 입력

     

     

    이상으로 SaaS 기반 EDI 커넥트서비스 도입절차는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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