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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트너사에서 요구하는 EDI, 무엇이 문제일까?
    EDI 알아보기 2024. 2. 16. 14:00

    최근의 EDI는 클라우드가 도입되면서 기업 간 협업 효율성을 높이는 중요한 전략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히 웹 기반 EDI(웹EDI)는 저렴하고 간편한 접근성으로 많은 기업들의 사용중이지만, 간혹 파트너사가 의무적으로 사용해달라고 요청한 웹EDI 도입 후에 수많은 불편함을 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웹EDI 도입 후 업무 효율성 저하의 원인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대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EB-EDI 도입 후, 오히려 업무 효율 저하

     

     

    EDI 시스템 도입은 기업 간 협업 효율성을 높이는 중요한 전략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히 웹 기반 EDI는 저렴하고 간편한 접근성으로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지만, 파트너사가 의무적으로 요구하는 WEB-EDI를 사용하면서 겪는 업무 효율성 저하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1. 시스템 연동 문제

    WEB-EDI는 기존의 기업 내부 시스템과 원활한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문 및 재고 관리 시스템과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서 잘못된 데이터 입력이나 중복 작업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업무 효율성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됩니다.

    이런 경우, 파트너사의 요구로 인해 자사의 시스템을 모두 업그레이드 해야하는 경우도 생겨 납니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부재

    WEB-EDI 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거나 복잡하다면, 사용자들이 업무를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작업의 순서나 필수 입력 사항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들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시간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3. 정보 보안

    웹 기반 시스템은 보안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터 유출이나 해킹 등의 보안 위협이 발생할 경우 기업의 중요한 정보가 노출될 수 있기에, 사용자가 여러가지 중복된 보안 절차를 거치며 효율이 저하되고, 최악의 경우에는 정보 유출이 생겨날 수도 있습니다.

    4. 기술 지원 부족

    파트너사가 의무적으로 요구한 EDI가 기술 지원을 제대로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시스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응이 어려워집니다.

    업무 효율성 저하 해결 방안

     

     

    파트너사가 요구하는 WEB-EDI 시스템을 무조건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기술적으로도 문제가 생겨나지만 무엇보다도 보안이나 업무효율이 저하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하므로 반드시 해결해야 될 부분입니다.

    WEB-EDI 도입 후 업무 효율성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DI SaaS 솔루션 도입

    커넥트 서비스와 같이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제공되는 EDI SaaS 솔루션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쉽고 저렴하면서 강력한 정보보안 시스템을 유지하게 합니다.

    EDI-SaaS는 범용적이고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임상에서는 EDI SaaS 도입이 가장 강력한 해결책이 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2. 파트너사와의 계약적 요구사항 개선

    파트너사에서 요구하는 EDI 시스템을 의무적으로 사용하면서, 지급액을 차감하거나 과도한 사용료를 지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EDI SaaS를 이용하면 획기적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계약적인 부분들을 검토하고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개선이 최선이 될 것입니다.

    3. 시스템 개선 및 맞춤화

    WEB-EDI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기업의 특성에 맞게 맞춤화하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트너사의 WEB-EDI를 사용하기 위해 자사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다면 엄청난 비용 문제가 다가옵니다.

    4. 기술 지원 확보

    파트너사로부터 충분한 기술 지원을 확보하여, 시스템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파트너사에 직접적인 요청을 진행하는 것이 좋지만, 대다수의 경우 파트너사 또한 동일한 업무효율 저하를 겪고 있습니다.

    해결방안이 마땅하지 않다면, EDI SaaS인 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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