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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에 필요한 EDI 구축 어렵지 않습니다
    EDI 알아보기 2023. 8. 25. 15:07

     

    아마존은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스트리밍, 인공 지능 및 인터넷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994년 제프 베조스가 설립하여 현재는 아마존닷컴을 필두로 하여 AWS, 아마존 플러스 등 모든 IT산업에서 좋은 실적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아마존닷컴의 기업 규모와 영향력은 글로벌 경제와 소매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아마존에서 전자상거래를 하고 있거나 여전히 아마존에서 전자상거래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제 전세계를 무대로 아마존, 쇼피파이와 같은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체크포인트

    쇼피파이(Shopify)는 초보자와 중소기업을 위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모바일 친화적이며 신뢰성과 보안을 강조하며, 커뮤니티와 고객 지원이 훌륭하며 아마존과 더불어 쇼피파이는 미래를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전자상거래에서 EDI의 중요성과 활용방법

     

     

    아마존닷컴과 같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도소매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입하기에는 매우 복잡한 부분이 많고 취급 품목이 많을수록 업무 프로세스는 복잡해집니다.

    EDI는 복잡해진 전자상거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EDI는 Electronic Data Interchange의 약자이며 비즈니스 간에 문서와 데이터를 전자적으로 교환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과거의 종이 기반 문서 처리나 수작업 데이터 입력을 대체하여 오류를 줄이고 업무처리 시간을 단축시켜 비즈니스에 대한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므로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외 전자상거래에서 EDI의 중요성

     

    1. 오류 감소

    EDI를 사용하면 데이터 전송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간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문, 결제, 재고 관리 등과 같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정확성을 높입니다.

    2. 빠른 거래 처리

    전자 데이터 교환은 더 빠른 거래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주문부터 배송까지의 프로세스가 빨라지면 고객 서비스 품질도 향상됩니다.

    3. 자동화와 효율성

    EDI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회사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이것은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DI의 활용 방법

     

    1. 주문 처리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을 때 EDI를 통해 주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재고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2. 송장 및 결제

    송장 및 결제 정보를 전자적으로 주고받아 송장 오류를 방지하고 결제 프로세스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공급망 관리

    공급 업체와의 효과적인 데이터 교환으로 재고 관리 및 재고 최적화를 돕습니다.

     

     

    EDI 서비스를 선별하실 때

     

     

    EDI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DI는 전자상거래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전자상거래를 준비하고 있다면 적합한 EDI서비스를 채택하여 비즈니스를 더욱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SaaS 기반의 EDI 서비스이자 저희 인스피언에서 개발한 "커넥트 서비스"를 예시로 서비스 진행 프로세스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커넥트 서비스의 EDI 구축 프로세스

     

     

    1. 비즈니스 모델 확인

    먼저 회사의 특정 요구사항이나 비즈니스의 목적성을 자체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어떤 종류의 데이터와 문서를 교환해야 하며, 어떤 업체나 파트너와 협력해야 하는지를 고려하여 맵핑을 진행해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자체적으로 어떤 루트를 통해서 상거래를 진행할 것인지 계획하셔야 합니다.

    2. EDI 서비스 제공 업체 비교

    다양한 EDI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있습니다.

    가격, 기능, 성능, 보안 및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수집하셔서 비교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확장성 및 호환성

    선택한 EDI 솔루션이 앞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미래에 더 많은 거래 파트너를 추가하거나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면 호환성이 높은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비즈니스 정보보안

    해외 거래에서는 데이터 보안이 매우 중요합니다. 해킹 및 각종 침해 사고는 매우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EDI 서비스가 적절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고 규정 및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세요.

    5. 사용 편의성

    인터페이스가 사용하기 쉽고 직원들이 훈련을 받기 쉬운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EDI 시스템은 연혁이 오래된 만큼 초기 단계의 GUI방식만을 구현한 서비스들이 많으므로, 사용이 편하고 업무효율성을 점검하셔야 합니다.

    6. 예산내에서 비용 충당

    예산 내에서 EDI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비용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비용까지 계산하셔야 합니다.

    초기에는 판매량이 많지 않을 것이므로 저렴한 구독료 방식이나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비교 평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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