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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넥트서비스 선택 이유: 자동차 부품 업체의 EDI 혁신
    EDI 알아보기 2023. 12. 23. 12:00

     

    국내 굴지의 자동차 부품 업체인 A사는 다수 국가에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수십년간 이어온 사업이었으나, 국내외 빅 브랜드 자동차 업체부터 하위 파트너사들까지 글로벌 EDI를 적극 도입하면서 A사 역시 고객사 및 파트너사로부터 다수의 요청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A사의 EDI 관련 업무는 해외의 한 VAN사에 위임해왔고 VAN사와 함께 다양한 자동차 회사들의 EDI Provider로 활동하며 국내외 공급업체들 역시 글로벌한 VAN 사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왔습니다.

     

    그러나 산업이 더욱 성장하면서 업무 프로세스들이 복잡해졌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파트너사 및 고객사들이 자체적으로 EDI 시스템을 장착하자 난관에 봉착한 것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부품 업체인 A사가 EDI를 도입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EDI를 선택해야만 했던 A사의 입장

     

     

    자동차 부품업체인 A사는 수십년간 거래해왔던 여러 파트너사와 고객사들이 한꺼번에 EDI로 업무 시스템을 변경하면서 EDI의 사용빈도가 늘어났습니다. 지난 수십년 간 A사의 EDI 업무는 해외의 VAN사에 위임해두었기 때문에 EDI 사용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문제들이 산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EDI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준비를 해왔으나 기술적인 측면과 비용적인 쟁점, 다양한 언어 및 기술적 지원 요건 등으로 어려움을 예상하여 크나큰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그렇게 난항을 겪는 중, 인스피언의 커넥트 서비스를 알게되어 EDI를 처음 도입하는 기업이 겪게 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사 시스템에 EDI 능력을 탑재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여러 파트너사들이나 고객사에서 사용중이었던 OPENTEXT 대신에 저렴한 비용과 최신 기술이 응집된 커넥트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더 나은 업무 효율을 얻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OPENTEXT와 같은 글로벌 서비스를 이미 사용 중인 기업들도 커넥트 서비스로의 전환을 통해 만족을 얻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와의 EDI 연결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외 EDI 업체와 국내 업체와의 차이

     

     

    A사와 같이 커넥트 서비스를 선택하는 고객들은 처음에는 거래처와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거래처가 사용하는 것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검토하였지만, 해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여러 가지 언어적, 기술 지원 여부, 자사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등 여러 요건들을 충족하기에 기술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고 무엇보다도 비용적인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해당 문제들은 인스피언의 20년 이상의 B2B/EDI 전문가가 제공하는 컨설팅과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스피언은 국내 SAP 보안 솔루션 1위 기업이자 SAP 암호화 솔루션, SAP 개인정보접속기록 솔루션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기반으로 EDI를 처음 도입하는 기업을 적극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이미 OPENTEXT와 같은 글로벌 서비스를 사용하던 업체들도 커넥트 서비스로의 전환을 통해 만족을 얻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와의 EDI 연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커넥트 서비스만의 차별화된 장점 3가지

     

     

    1. B2B/EDI 컨설팅 및 노하우 제공

    커넥트 서비스는 오랜 기간에 걸친 B2B 및 EDI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스피언은 SAP EAI/B2Bi 컨설팅은 1위 기업으로, SAP PO, BPM 구축 파트너, IBM Sterling, SCBN 구축 파트너 등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업력을 바탕으로 최초 EDI 요청을 한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트너와의 연결을 통해 업무 효율을 최적화합니다.

     

     

    2. 고객 시스템에 유연한 적용

    커넥트 서비스는 고객들의 다양한 시스템과 플랫폼에 맞춰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각기 다른 시스템 사이의 호환성과 통합을 위한 전문 기술을 보유하여, 고객들의 요구에 맞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구축합니다.

     

     

    3. 빠른 응대와 기술지원

    고객들이 직면한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커넥트 서비스는 뛰어난 기술 지원팀을 운영합니다.

    이 팀은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며 고객들이 원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신속한 응대와 기술 지원은 문제 해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커넥트 서비스의 이러한 특징들은 고객들이 EDI 및 B2B 환경에서의 과제를 극복하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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