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니스에 클라우드 EDI 공급 사례Case study 2022. 4. 13. 13:30
오늘은 또 다른 산업에서 클라우드 EDI를 도입한 사례를 알려드립니다!
어떤 업종이 클라우드 EDI를 구축했을까?
(주)원니스는 지식재산권 정보조사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하여 기업 또는 연구소에서 발생하는 지식재산권(특허)의 관리, 거래 및 경영 컨설팅 등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클라우드 EDI 도입 이유
㈜윈니스는 각종 산업재산권에 대한 연차료 납부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도입했습니다.
(주)원니스는 작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통해 인스피언의 최신 클라우드 EDI를 업무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EDI 서비스는 정부의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의 서비스 공급 기업 자격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교환(ED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원니스처럼 ‘클라우드 EDI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사업공고에서 ‘2022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 참여기업(운영/수요/공급) 모집공고’ 게시글을 참고하여 오는 4월 15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모집 공고를 검색해보세요↓)
클라우드 EDI 장점
(주)원니스의 사례와 같이 클라우드EDI를 통해 기존 노후화된 업무 시스템을 개선하고, 고객들 관리에 대한 안정성을 더욱 제고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EDI 서비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기업 간의 전자문서교환(EDI)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여러 글로벌 표준과 글로벌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통신 프로토콜의 대부분을 지원합니다.
X.12를 비롯해 EDIFACT, 로제타넷, VDA 등 다양한 글로벌 EDI 표준을 지원하며, 글로벌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AS2·AS3·AS4, OFTP, SFTP, SOAP, REST 등의 통신 프로토콜도 지원합니다.
SFTP, HTTPS 등의 보안 프로토콜을 통하기 때문에, 기업 안팎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이슈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EDI 서비스’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기업이 직접 직원을 고용하거나 비용을 들여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되며, 하드웨어(HW)나 소프트웨어(SW)를 구매할 필요가 없고 초기 대응이나 구축 기간도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보다 대폭 단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원니스에서 말하는 클라우드 EDI
함수영 ㈜원니스 대표이사님이 말해주는 클라우드 EDI!
"클라우드 EDI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자사와 고객사 간의 연차료 데이터 송수신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고객 확보 및 수익성 제고 경쟁의 든든한 역량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전했습니다.
클라우드 EDI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대기업 못지않은 업무 효율 증대와 정확도 향상 등의 효과를 얻고, 이를 통한 기업 가치 증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EDI 서비스’는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간의 EDI, 국내 유통사와의 EDI 연계 등 기업 간 이루어지는 각종 업무의 수발주, 정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니 도입을 고려해 볼만 합니다.
클라우드 EDI 이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은 이번 기회에 정부의 바우처 지원을 받아 시스템 구축비용을 지원받을 수도 있으니,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은 정부에 수요기업으로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Cas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출입 업무 EDI, 커넥트 서비스 구축 사례 (0) 2023.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