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핑(Mapping)EDI 관련 기술 용어 2023. 3. 17. 10:30
매핑은 어떤 뜻이고, 매핑 서비스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핑(Mapping)이란?
Mapping.
의미로 매핑이란 ‘어떤 값을 다른 값에 대응시키는 과정’을 총칭합니다.
서로 연관되는 항목의 수에 따라 ‘일대일 매핑, ‘일대다매핑’, ‘다대일 매핑’, ‘다대다 매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매핑의 방향성에 따라 ‘단방향 매핑’과 ‘양방향 매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하기 항목' 이 매핑의 대표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말하면, 프로그래밍 영역에서 키(key) 역할을 하는 데이터와 값(value) 역할을 하는 데이터를 짝지어 저장하는 구조를 바로 ‘매핑’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유의미한 데이터의 식별이 필요한 경우 매핑 형태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전에 다루었던 XML과 연관 지어 살펴보겠습니다.
(XML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매핑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웹 서비스 제공자의 인바운드 변환기는 인바운드 XML 스키마 데이투 구조의 위치에서 COBOL 또는 PL/I 언어 구조의 위치로 데이터를 복사하고 변환합니다.
이렇게 변환된 언어 구조는 CICS 애플리케이션에 입력 데이터로 전달되게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동일한 CICS 애플리케이션이 COBOL 또는 PL/I 언어 구조로 해당 출력 데이터를 리턴하는 경우, 웹 서비스 제공자의 아웃바운드 변환기는 COBOL 또는 PL/I 언어 데이터 구조에서 아웃바운드 XML 스키마 데이터 구조의 위치로 데이터를 복사하고 변환합니다.
XML 컨텐츠 중 WSDL 문서, XML 인스턴스 문서, XML 스키마 문서의 파일 유형에 저장된 데이터 구조에서 매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핑은 지정된 언어 구조의 XML 데이터 모델은 XML 스키마 모델의 인스턴스로 표현됩니다.
매핑 서비스의 역할과 효과
커넥트 서비스가 고객님들께 ‘매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매핑 서비스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비즈니스 IT는 인프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구성된 복잡한 그물망입니다.
다양한 부분들이 유기적으로 상호 연결되고 의존 관계를 맺으며 작동하고, 그렇게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이 때, 매핑을 통해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추적함으로써 효율성 증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매핑 서비스의 도입 시 이점에 대해 나열해보겠습니다.
첫째, 가시성 확보입니다.
매핑의 가장 근본적인 목적이자 이유이기도 합니다.
투명성과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명확한 이해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매핑의 목적입니다.
조직 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식별하고 비즈니스 영향을 토대로 문제에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합리적인 근거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정확성입니다.
연결된 서비스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동적인 현대 비즈니스의 IT 인프라에 대응하여, 실시간으로 작동하고 인프라나 구성요소가 일부 변경될 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데이터를 확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업이 의사 결정을 내리고 긴급한 IT 이벤트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 관련 통찰력을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것입니다.
셋째, 효율성입니다.
실시간 매핑을 통해 계속적인 모니터링과 오류나 취약성 발견 시 해결과 대체 임무를 대신할 수 있기에 효율성이 증대됩니다.
또한, 기존의 온프레미스(on premise) 컴퓨팅 솔루션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환경을 통한 서비스 제공 과정까지 차트화함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통합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즉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매핑 서비스.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오늘은 매핑의 개념과 인스피언의 커넥트 서비스가 제공하고 있는 매핑 서비스의 역할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즈니스 과정 중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필요한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매핑 서비스,
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EDI 관련 기술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EDI에서의 ODETTE (0) 2023.06.02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비교 (0) 2023.04.14 포트(Port) (0) 2023.01.20 WSDL(Web Services Description Language) (0) 2022.12.30 VPN(Virtual Private Network) (0) 2022.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