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헨켈홈케어코리아에 클라우드 EDI 공급 사례
    Case study/유통/물류 2022. 3. 11. 13:30

     

    오늘은 다른 기업에서 클라우드 EDI 서비스를 구축한 사례를 알려드립니다!


     

    클라우드 EDI를 구축한 곳은 어떤 업종일까?

     

    출처 : https://www.henkelhomecare.co.kr/main/intro ​

     

    헨켈홈케어코리아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홈키파, 홈매트, 컴배트로 가정용 살충제 및 세제 퍼실, 섬유유연제 버넬, 주방세제 프릴 등을 보유한 가정용 생활용품 회사입니다.

    현재 헨켈홈코리아는 제품을 호주와 러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일본 등에 매년 거액의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전문으로 개발, 유통, 생산 모든 것을 하는 회사로 유럽에 기반을 둔 글로벌 제조기업입니다.

     

    클라우드 EDI를 이용하게 된 이유

     

    헨켈홈케어코리아의 제품을 누구나 알듯이, 국내에서 수많은 유통사와 거래를 합니다.

    판매하는 생활용품들은 이마트, 코스트코, 쿠팡 등 국내 유력 14개 유통사와 거래하면서, 다양한 제품들의 주문부터 주문 변경 등 핵심거래를 클라우드 EDI를 통해 하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EDI를 도입하면 위와 같은 대형 유통사들과의 거래에서 주문정보의 자동 수집이 가능해집니다.

    당연히 직접 오가던 자료가 EDI를 통해 자동 수집되니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운영의 효율화, 업무 정확도까지 향상되어 두 마리를 넘어 세 마리 토끼를 잡는 겁니다!

     

     

    클라우드 EDI 장점

     

    헨켈홈케어코리아의 사례와 같이 클라우드 EDI는 국내외 파트너 기업들과 물류 관련 전자문서교환(EDI)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클라우드 EDI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별도의 전산시스템에 투자할 필요가 없고, EDI 서비스의 운영도 직접 할 필요가 없어서 전산 인프라의 운영, 관리, 유지보수 등에 효율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X.12를 비롯해 EDIFACT, 로제타넷, VDA 등 다양한 글로벌 EDI 표준을 지원하며, 글로벌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AS2·AS3·AS4, OFTP, SFTP, SOAP, REST 등의 통신 프로토콜도 지원합니다.

    이 같은 글로벌 표준들은 e베이, 아마존MWS, 애플케어+ API, 애플 EDI, 페이오니아(Payoneer) 등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통사들은 업무 개선과 운영 효율을 생각한다면, 클라우드 EDI 도입이 훨씬 이득입니다.

    현재 글로벌 반도체 업체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를 비롯해 맥심, 인피니언, 보쉬, 넥스페리아, 델파이, BMW, 포드, 폴크스바겐, 아우디, 할리데이비슨 등과의 문서 교환이 가능하므로, 해외 기업들과의 거래를 생각하고 있다면 클라우드 EDI가 사업에 확실한 도움이 됩니다.

     

    헨켈홈케어코리아에서 말하는 클라우드 EDI

     

    헨켈홈케어코리아의 노홍래 디렉터님이 말하는 클라우드 EDI!

    "클라우드 EDI를 적용함으로써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들과의 거래에서 주문정보의 자동 수집이 가능해져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됐고, 운영에 효율화를 높였을 뿐 아니라 업무의 정확성까지 향상되는 ‘3중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클라우드 EDI는 해외 제조업체들의 국내 유통망 연계 시스템 구축에 손쉬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안정성 확보는 물론 보안성 향상, 이에 따르는 비용 절감과 운영의 효율화, 업무 정확도·속도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클라우드 EDI 도입의 매력이 아주 큽니다.

    회사의 성장을 돕는 클라우드 EDI 꼭 기억해두세요!

     

     

     

     

    댓글

Designed by CONNECT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