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 도입 업무 자동화로 프로세스 효율이 얼마나 달라질까요?

안녕하세요! No.1 클라우드 EDI / API / 글로벌 VAN 커넥트 서비스입니다. EDI를 활용하면 기업 간의 주문, 송장, 배송 정보 등을 자동으로 주고받을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비용 절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커넥트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의 사례에서 도입 후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H사 도입 사례:
업무 프로세스 개선, 업무 정확성 향상, 효율성 향상
‘3중 효과’
H사는 커넥트 서비스의 클라우드 EDI를 도입하여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와의 거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습니다. H사 디렉터는 주문 정보의 자동 수집이 가능해짐에 따라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되었고, 운영 효율성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정확성까지 높아지는 ‘3중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의 H사의 업무 프로세스는 현업이 각 유통사 사이트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후 이를 자사 양식(CSV)에 맞춰 수정한 뒤, 수정된 데이터를 ERP 시스템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처리했습니다.

커넥트 서비스 클라우드 EDI를 도입한 후, H사는 각 유통사로부터 유통사별 SPEC에 맞는 EDI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커넥트 서비스는 이를 표준 EDI 형식으로 자동 변환하여 H사의 ERP 시스템에 EDIFACT 형식으로 전송합니다. 기존 수작업에서 클라우드 EDI 자동화로 전환되면서 문서 처리 시간이 대폭 단축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하루에 2~3시간 걸리던 단순 반복 작업이 EDI를 통해 몇 분 안에 완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율이 0%로 감소하였고, 파트너사와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H사는 비즈니스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C사 도입 사례:
60% 이상의 비용 절감
95% 이상의 오류율 감소
TOP 서플라이어로 선정
C사는 기존에 포털 시스템을 통해 주문을 확인하고, 영업 시스템에 주문 정보를 수작업으로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주문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수작업 처리의 한계가 드러났고, 이로 인해 배송 요청의 오류나 지연이 발생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커넥트 서비스 클라우드 EDI 시스템을 도입한 후, 업무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고, 주문 처리의 자동화로 오류율이 95% 이상 감소했습니다. 실시간으로 자동 처리되는 주문 정보 덕분에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교환이 이루어졌고, 과거의 오류와 지연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 결과, 60% 이상의 비용 절감과 납기 지연 차지백 발생 비율 0.9% 이하로 감소하며, 오류율이 적은 TOP 서플라이어로 선정되었습니다. EDI 도입을 통해 C사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클라우드 EDI 커넥트 서비스로
비즈니스 효율성 향상
커넥트 서비스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EDI, API, 글로벌 VAN 전문가들이 산업 별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물류, 유통, 자동차, 반도체 업종에 특화된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구축된 패키지를 기반으로 1:1 컨설팅을 통해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업종별 이해도가 높아 기업별 환경에 최적화된 EDI를 구축할 수 있으며, 업종별 패키지를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신속한 구축이 가능합니다.
커넥트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NEP 인증을 획득한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TTA AI 융합시험 연구소 클라우드 서비스 적격 평가를 통과했으며, 최근 공공기관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함으로써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4년 발명특허대전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수많은 특허 및 인증서를 보유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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